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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설립

협동조합의 임원(이사, 이사장, 감사), 정관, 주소의 변경신고 절차 및 서류

안녕하세요. 한가람 행정사 사무소입니다. 

협동조합 설립 이후 정관 변경, 임원 변경, 주소 변경 등의 신고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협동조합은 이를 먼저 신고하고, 이후 등기를 해야 합니다. 

협동조합의 이사, 이사장, 감사 등의 변경 신고, 

정관 변경 신고, 

주소 변경 신고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협동조합의 임원, 정관, 주소 변경 신고시 필요한 서류는?

 

협동조합 변경 신고서 1부

(정기, 임시) 총회 의사록 1부

임원 변경에 따른 사임서, 취임승낙서, 임원 명부, 개인정보활용제공 동의서 등 1부

정관 변경시 변경된 정관 및 구정관, 신구조문대비표 1부

주소지 변경시 임대차계약서 1부

(세무서 변경해야 해서 필요합니다)

 

정관 중 목적사업 변경 시 사업계획서 1부

총회 공고문 및 공고 사진 1부

업무에 필요한 시간은?

 

평일 기준 20일입니다. 등기 및 사업자등록 포함하면 10일 정도 추가가 됩니다. 

 

주무관청에서 신고를 빨리 받아주면 보통 2주 정도 안에 업무가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법정 기간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산정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협동조합의 변경신고 관련해서 업무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