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가람 행정사 사무소입니다.
의료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는 다른 허가와 다르게 주차장이 필요합니다.
의료폐기물 수집운반 허가를 하다보면 제일 걸리는 것이 주차장입니다.
환경부에 허가를 받지만 지자체에서 주차장 가능 여부 등을 검토하기에 조금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차량, 구비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의료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에 필요한 차량, 구비조건
차량은 3대 이상 필요합니다.
밀폐형 차량이어야 하며,
0.45톤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부분 1톤 차량으로 3대 구비합니다.
그리고 냉장이 되어야 하며 4도 이하로 온도가 내려가야 합니다.
대부분 냉장은 4도 이하로 내려가는데,
가끔 오래된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온도가 내려가지 않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구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이 있어야 합니다.
주차장은 임대도 상관 없으며, 3년 계약하여 공증을 받아야 합니다.
사무실은 다른 수집운반과 겹치지 않는 사무실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것은
차량 대수 및 종류, 사무실 및 주차장 주소입니다.
이외의 실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의료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에 필요한 기간
2달 정도 소요가 됩니다.
보통 차량을 다 갖추고 허가를 시작하는 경우가 없기에,
사업계획 적합통보를 받고 주차장, 사무실 계약 및 차량 구매를 합니다.
차량 구매 등을 미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사무실은 적합통보 받기 전까지 계약은 좀 보류한 상태에서 진행을 합니다.
주차장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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