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의 절차
크게 1, 2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단계 :
사무실, 차량, 기타 장비 등을 갖추지 않아도 됨
2. 사업계획서 적정통보 이후 허가 신청을 하는 단계 :
차량, 사무실, 기타 필요한 장비를 모두 갖춰 허가 신청을 해야 함
이렇게 업무가 나뉘어진 이유는
차량 구매, 사무실 준비 등에 많은 비용이 드는데
허가가 나지 않았을 경우의 리스크때문입니다.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에 필요한 서류
1. 사업계획서 작성 단계
대표자 신분증 사본
사업장 주소
사업자 명칭
개인의 경우 대표자의 기본증명서 및 전화번호
수집운반에 사용될 차량의 종류와 대수, 최대적재량
법인의 경우 임원될 사람의 기본증명서 및 전화번호
2.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 단계
자동차등록증
자동차 사진
GPS설치확인서 및 덮개 시험성적서
사무실 임대차계약서
사업자등록증
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에 소요되는 기간
사업계획 적정통보에 4주(건설은 6주), 허가 신청에 2주 소요됩니다.
수집운반업 종류에 따라 총 6주 ~ 8주 정도 소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이 있을 경우 보통 저 기간 안에 문제 없이 처리되고, 차량이 없으면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구매 및 등록, 사무실 계약으로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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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람행정사사무소
010 - 8592 - 17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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