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가람 행정사 사무소입니다.
오늘은 민간자격 / 민간자격증 등록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민간자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준비를 하려면 필요한 서류와 내용들이 제법 있습니다.
민간자격증 등록을 위해 필요한 서류 및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간자격증 등록에 필요한 서류 안내
[법인의 경우]
1. 사업자등록증 1부
2.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3. 법인 임원의 결격사유 확인서 1부
4. 대표자 기본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
5. 임대차계약서 1부
6. 대표자 개인 공인인증서 1부
[개인의 경우]
1. 사업자등록증 1부
2.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1부
3. 대표자 기본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
4. 임대차계약서 1부
5. 대표자 개인 공인인증서 1부
민간자격증 등록에 걸리는 시간 안내
민간자격 등록에 걸리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3달 정도 소요가 됩니다.
매달 20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접수월의 다음 달 주무관청에서 검토를 실시합니다.
4월에 접수를 하면 5월에 주무관청으로 서류가 접수되고,
7월 정도에 통상 민간자격 등록이 완료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