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단체 등록? 고유번호증 발급이란?
안녕하세요. 한가람 행정사 사무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단체 설립입니다.
사단법인, 재단법인, 협동조합 등등 많은 단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간단히 등록하여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임의단체를 제일 많이 설립합니다.
고유번호증이 발급되며, 단체명으로 통장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단, 재단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등으로 등록하기 전 준비 단계로도 많이 진행됩니다.
그러면 이러한 임의단체를 설립하여 고유번호증을 받으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무슨 서류가 필요할까요?
임의단체 등록을 위해 필요한 서류 및 소요 기간
등록을 위해 법적으로 걸리는 시간은 2주(10일)이지만,
실제로는 3~5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또, 필요한 서류는 정관 등 다양하게 있지만,
업무를 위임해 주시면 정관, 대표자 선임 서류 등은 제작해서 진행해 드리며,
주실 것은 "대표자 신분증 사본, 사무실 주소지" 두가지 입니다.
사무실 주소지의 경우 임대인 경우와 전대인 경우, 자가인 경우 등 다양한데,
이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해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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